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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돈 룩 업> 정보 줄거리 감상포인트 평가

by 생생돈정보 2023.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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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돈룩업

 

 

 

영화 <돈 룩 업(Don't Look Up)>은 애덤 맥케이 감독의 풍자적인 블랙 코미디 재난 영화로, 지구와의 충돌 코스에서 혜성을 발견하고 임박한 재앙에 대해 세상에 경고하려 하지만 불신과 무관심, 언론의 파문에 직면하게 되는 두 명의 하급 천문학자 케이트 디비아스키와 랜달 민디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 <돈 룩 업> 정보 및 줄거리

그들이 임박한 재난에 대해 전 세계에 경고하려고 할 때, 그들은 불신, 무관심, 언론의 혼란에 직면합니다.영화는 디비아스키 박사와 민디 박사가 폭이 6마일이고 놀라운 속도로 이동하는 혜성을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발견을 미항공우주국(NASA)에 보고하고, 그곳에서 그들은 국장인 클레이튼 "테디" 오글소프 박사(롭 모건 분)를 포함한 항공우주국의 최고 책임자들로부터 회의와 불신을 받습니다, 그는 자신들의 주장을 일축하고 추가 확인이 있을 때까지 자신들의 발견에 대해 침묵하라고 말합니다. 디비아스키와 민디는 그들의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노력하면서, 임박한 재난에 대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언론에 연락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혜성에 대한 소문을 퍼뜨리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이야기가 만들어낼 수 있는 시청률과 수익에 더 관심이 있는 카리스마 있고 야심찬 저널리스트인 브리 에반티(케이트 블란쳇 분)가 주최하는 아침 쇼에 출연합니다. 날이 갈수록 혜성이 지구에 점점 가까워질수록 디비아스키와 민디의 경고는 무시되고, 그들은 사방의 반대에 직면하게 됩니다. 정부는 공황을 피하고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 위협을 경시하는 데 더 관심이 있고 대중은 팝 스타(아리아나 그란데 분)의 바이럴 비디오에서 혜성의 충격을 피하기 위해 우주선을 만들려는 억만장자(타일러 페리 분)의 계획에 대한 리얼리티 TV 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소한 문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디비아스키와 민디의 사생활 또한 그들 자신의 죽음의 필연성과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혜성의 영향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풀리기 시작합니다. 디비아스키는 자신의 일과 세상의 운명보다 자신의 정치적 야망에 더 관심이 많은 약혼자와의 관계 사이에서 고민하는 반면, 민디는 이혼의 여파와 아들과의 긴장된 관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혜성은 마침내 지구와 충돌하여 광범위한 파괴와 혼란을 초래합니다. 사람들에게 피난처를 찾도록 필사적으로 설득해온 디비아스키와 민디는 결국 전부인 집으로 피신하게 되고, 그곳에서 혜성이 부딪치는 것과 세상이 종말을 맞이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을 공포에 질려 지켜보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선정주의에 대한 언론의 집착에서부터 기후 변화에 대한 정부의 조치 부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을 겨냥한 어두운 코미디 풍자입니다. 이 영화의 어조와 유머가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닐지라도, 이 영화는 과학적 경고를 무시하는 것의 위험과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감상포인트

이 영화에 대한 감상 포인트 중 하나는 미디어 선정주의, 정치적 무관심, 재난이 임박한 상황에서 사회적 안일함에 대한 신랄한 풍자와 논평입니다. 이 영화는 다가오는 재앙의 압도적인 증거에도 불구하고 언론, 정치인, 그리고 일반 대중이 종종 더 큰 선보다 자신의 이익과 즉각적인 만족을 우선시하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지구가 직면한 환경 위기에 대한 은유로 혜성을 사용하여 기후 변화와 행동의 시급한 필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과학계를 대표하는 디비아스키와 민디의 캐릭터를 통해 영화는 지구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복잡하고 시급한 문제에 있어 전문가의 말을 경청하고 신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는 영화의 등장인물들을 살아나게 하는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공연을 전달하는 재능 있는 앙상블 캐스트들입니다. 특히 제니퍼 로렌스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세상이 그들의 경고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게 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단호하고 이상주의적인 천문학자로서의 그들의 역할에서 빛을 발합니다. 메릴 스트립은 또한 세계의 운명보다 자신의 재선 운동에 더 관심이 많은 무자비하고 이기적인 지도자인 제니 오를레앙 대통령으로 두드러집니다. 영리한 한 줄기 대사와 신랄한 사회평론이 가득한 대본으로 영화의 날카롭고 재치 있는 글 또한 감상 포인트입니다. 이 영화의 풍자는 종종 웃음을 터뜨리는 재미도 있지만, 크레딧이 굴러간 지 한참 후에 울려 퍼지는 진지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메시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영화는 또한 인상적인 시각 효과와 영화 촬영법을 가지고 있어 스크린에서 이 세계 종말의 혜성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영화의 CGI 효과는 실사 영상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파괴 직전의 행성에 대한 설득력 있고 무서운 묘사를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현재의 불안과 우려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영화입니다. 미디어 센세이셔널리즘, 정치적 부패, 그리고 사회적 안일함에 대한 논평으로, 그 영화는 관객들에게 기후 변화에서 공중 보건 위기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긴급한 문제들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강력한 경종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영화는 날카로운 사회적 논평과 인상적인 공연, 글쓰기, 그리고 시각적 효과가 결합된 영롱하고 신랄한 풍자입니다. 미디어 센세이셔널리즘, 정치적 무관심, 사회적 안일함이라는 영화의 주제는 특히 오늘날의 세계와 관련이 있으며, 기후 변화와 같은 문제에 대한 행동의 필요성에 대한 긴급한 메시지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평가

이 영화는 2021년 12월 개봉 이후 비평가들을 분열시킨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엇갈린 평가를 받았으며,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풍자와 연기를 칭찬했고, 다른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어조와 미묘함의 부족을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위를 보지 마세요"라는 비판적인 평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이 영화는 325개의 리뷰를 기준으로 56%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평균 평점은 6.10/10입니다. 이 웹사이트에 대한 비평가들의 의견은 "비록 그것이 착륙을 고정시키지는 못할지도 모르지만, 돈 룩 업은 현대 생활의 부조리를 유쾌한 포기로 꼬여버리는 사악하게 재미있고 놀랍도록 예리한 풍자를 전달합니다." 이 영화에 대한 가장 일관된 비판 중 하나는 풍자가 강압적이고 섬세함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기후 변화와 미디어 선정주의에 대한 영화의 메시지가 뉘앙스나 미묘함의 여지가 거의 없이 너무 즉흥적인 방식으로 전달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비판은 피터 브래드쇼가 가디언지에서 "관객들이 목표물의 미묘함을 파악하는 것을 신뢰하지 않는 너무 익힌 풍자 작품"이라고 쓴 리뷰에서 예시됩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많은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출연진과 그들의 연기를 칭찬했습니다. 특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제니퍼 로렌스는 이 영화에서 그들의 작품으로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타임지에 기고하는 스테파니 자카렉은 디카프리오의 공연을 "마음이 깊고 영혼이 넘친다"고 말했고, 버라이어티의 피터 데브루지는 로렌스가 "지금까지 그녀의 최고의 공연 중 하나를 제공한다"고 썼습니다." 이 영화의 어두운 유머와 풍자의 사용은 또한 많은 비평가들에 의해 칭찬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가 재미있고 생각하게 하는 방식으로 심각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이 영화의 유머가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제안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기고한 데이비드 루니는 이 영화를 "존재적 위협에 직면한 미국의 어리석음을 불태우고 맹렬하게 웃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평가들은 또한 이 영화가 현대의 정치적, 사회적 이슈들과 관련이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디어 선정주의와 정치적 부패에 대한 이 영화의 논평이 오늘날 세계에서 특히 관련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의 리뷰에서 앤 호나데이는 이 영화가 "현재 우리의 근본적인 실패의 핵심을 찌른다"고 썼습니다.  비평가들의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넷플릭스의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고, 스트리밍 대기업은 이 영화가 개봉 첫 달에 1억 5천 2백만 가구 이상이 시청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골든 글로브상 3개 부문과 크리틱스 초이스상 1개 부문을 포함하여 다수의 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영화에 대한 비판적인 반응은 엇갈렸는데, 일부 평론가들은 풍자와 공연을 칭찬했고, 다른 평론가들은 그 어조와 미묘함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비평에도 불구하고, 상업적 성공뿐만 아니라 현대의 정치적, 사회적 이슈들과의 관련성은 이 영화가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얻었음을 시사합니다. 궁극적으로, 영화를 즐기는지 아닌지는 개인적인 취향과 선호도로 귀결될 수 있지만, 그것이 현대 문화에서 풍자의 역할에 대한 활발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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